책 이미지
미리보기미리보기미리보기

실내 식물 도감

ISBN
9791190635059
ISBN(10)
K162737424
저자
프란 베일리, 지아 앨러웨이, 영국왕립원예협회 (지은이), 신준수 (옮긴이)
출판사
한뼘책방
출판일
2021.01.10
형태
224페이지 / 양장본
태그
한뼘책방,영국왕립원예협회,프란_베일리,지아_앨러웨이,신준수,건강,취미,레저,원예,화훼
평점

0점

10%

정가 25,000

할인가 22,500

요약

1804년에 설립된 세계 최고 원예가 그룹인 ‘영국 왕립 원예협회(RHS)’가 실내 식물을 가꾸고, 돌보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소개한다. 여기에 DK출판사의 편집노하우가 만나 실내 식물을 위한 최고의 가이드북이 탄생했다.

내 집에 맞는 최상의 식물을 고르고 가꾸는 법, 착생식물 스탠드, 다육식물 리스, 고사리 고케다마, 난초 장식목 등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실려 있습니다. 실내 식물 175종에 대한 상세한 프로파일, 식물 돌보기에 관한 전문적 조언과 지침도 수록되어 있다.

소개

코로나우울증을 위로해주는 다정한 친구, 실내 식물의 모든 것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을 자유롭게 하기 어려워져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코로나우울증’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식물을 가까이하면 긴장, 우울, 피로 등을 감소시킨다는 것은 과학이 증명하고 있습니다. 너른 마당이 없어도, 남향 베란다가 없어도 실내 식물과 함께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실내 식물 도감』과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영국 왕립 원예협회’와 DK출판사가 만든 실내 식물 종합 가이드
1804년에 설립된 세계 최고 원예가 그룹인 ‘영국 왕립 원예협회(RHS)’가 실내 식물을 가꾸고, 돌보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소개합니다. 여기에 DK출판사의 편집노하우가 만나 실내 식물을 위한 최고의 가이드북이 탄생했습니다. 내 집에 맞는 최상의 식물을 고르고 가꾸는 법, 착생식물 스탠드, 다육식물 리스, 고사리 고케다마, 난초 장식목 등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실려 있습니다. 실내 식물 175종에 대한 상세한 프로파일, 식물 돌보기에 관한 전문적 조언과 지침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실내 식물 도감』과 함께 집 안에 초록 풍경을 만들어보세요.

1부_실내 식물 디자인
실내 식물 디자인의 기법과 원칙을 설명합니다. 식물의 스케일, 모양, 색깔, 질감을 이해하고 그에 따라 배치하면 ‘그냥 식물’에서 ‘인테리어’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여러 개의 다육식물 화분은 어떤 기법으로 배치하는 게 좋을까요? 몬스테라 옆에는 어떤 식물이 어울릴까요? 몇 가지 원칙을 적용하는 것으로도 실내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화분의 모양과 조명, 습도, 공간의 특성도 실내 식물을 디자인할 때 빠뜨릴 수 없는 요소들이죠. 어려워하지 마세요. 간단한 원칙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2부_실내 식물 프로젝트
실내 식물을 가꾸는 방법은 아주 다양합니다. 화분에 흙을 채워 심는 것에 머물지 말고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선인장과 다육식물로 ‘사막 미니 정원’을 만들어볼 수 있죠. 뿌리가 없는 착생식물을 나뭇가지에 멋지게 장식할 수도 있고요. 관엽식물과 이끼들로 유리병 테라리엄을 만들면 너른 정원이 부럽지 않을 겁니다. 다육식물 리스, 고사리 고케다마, 난초 장식목 등등 재미나고 멋진 아이디어들을 아름다운 사진들과 함께 소개합니다. 식물을 활용한 근사한 작품을 손수 만들 수 있습니다.

3부_실내 식물 프로파일
3부에서는 실내 식물 각각의 특성과 돌보는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실내 식물 175종을 알뿌리식물, 난초, 관엽식물, 다육식물 등 12가지로 분류한 뒤, 하나씩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기르기 적합한 온도와 빛, 습도, 크기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편집했습니다. 그리고 각 식물의 특성, 물주기와 영양 공급, 심기와 돌보는 방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권말에 실린 찾아보기를 이용하면 나의 실내 식물에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 궁금한 식물이 있다면 3부를 적극 활용해보세요.

4부_ 돌보기와 재배하기
초보 식물 집사가 꼭 알아야 할 기본 지식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새 실내 식물을 살 때 주의할 점, 식물에 알맞은 채광과 온도를 제공하는 방법, 물과 영양분을 공급하는 방법, 배양토를 고르고 분갈이를 하는 방법, 식물이 병들었을 때 대처하는 방법 등등 알찬 정보가 가득합니다. 반려식물을 건강하게 돌보는 데에 4부의 내용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1부. 실내 식물 디자인
실내 식물 디자인의 기법
실내 식물 디자인의 원칙
스케일 이해하기
스케일 디자인
모양 이해하기
모양 디자인
색깔 이해하기
색깔 디자인
질감 이해하기
질감 디자인
화분 이해하기
화분 디자인
밝은 빛을 고려한 디자인
약한 빛을 고려한 디자인
습도를 고려한 디자인
공간을 고려한 디자인
웰빙 디자인

2부. 실내 식물 프로젝트
사막 미니 정원
착생식물 스탠드
마크라메 행거
유리병 테라리엄
버드나무 정글짐
다육식물 리스
고사리 고케다마
이끼 액자
드라이 테라리엄
난초 장식목
살아 있는 파티션
물꽂이 선반

3부. 실내 식물 프로파일
브로멜리아드
알뿌리식물
난초
그 밖의 꽃식물
고사리
야자
덩굴식물
식충식물
관엽식물
선인장
다육식물
착생식물

4부. 돌보기와 재배하기
새 실내 식물 사기
채광 조절
온도 체크하기
물주기
영양 공급
배양토 선택하기
화분과 분갈이
식물 모양 가꾸기
난초꽃 다시 피우기
실내에서 알뿌리식물 기르기
꺾꽂이
잎꽂이
물꽂이
포기나누기
분지 번식
씨앗 발아
문제 해결 방법
돌봄 문제 해결하기
흔한 질병 치료하기
흔한 해충 퇴치하기

진행중인 알라딘 이벤트
  • · 화제의 책+알라딘 굿즈(이벤트 도서 포함, 국내도서 4만원 이상)
  • · 굿즈 맛집 알라딘, 겨울의 스노우볼
  • · DK 브랜드전
  • · DK 브랜드전
  • · 1월의 적립금 혜택
  • · 1월 특별 선물! 둘리/피너츠 노트 (이벤트 도서 포함, 국내서.외서 5만원 이상)
  • · 이 시간, 알라딘 굿즈 총집합!
  • 저자소개
  • 영국왕립원예협회(지은이)

    원예 발전과 명품 정원 조성에 헌신하고 있는, 영국의 대표적인 원예 자선단체이다. 전문적인 조언과 정보 제공, 차세대 정원사 양성, 어린이를 위한 식물 재배 실습 기회 제공, 식물과 해충 그리고 정원사에게 영향을 미치는 환경문제에 대한 연구 등의 공익 활동을 펼치고 있다.

  • 프란 베일리(지은이)

    요크 근처의 절화(cut flower) 종묘장에서 자랐다. 그곳에서 네덜란드인 아버지 야콥 페르회프가 원예에 관한 모든 것을 사랑하도록 격려해주었다. 웰시 원예대학에서 공부한 뒤 런던으로 와 프리랜서 화초 재배가로 일했다. 2006년 런던 남쪽에 자신의 첫 꽃가게 ‘The Fresh Flower Company’를 열었다. 2013년 가게 ‘Forest’를 열면서 실내 식물로 영역을 넓혔다. 딸과 함께 가게를 운영하는데, 무성한 녹색 식물들로 가게 안을 꽉 채우고 있다.

  • 지아 앨러웨이(지은이)

    작가이자 저널리스트이며, 영국왕립원예협회(RHS)와 DK 출판사에서 원예에 관한 여러 책을 쓰고 편집해온 뛰어난 원예 전문가이다. 저서로 『RHS 식물과 꽃 백과사전RHS Encyclopedia of Plants and Flowers』, 『RHS 화분 식물 기르기RHS How to Grow Plants in Pots』, 그리고 『식용식물 실내 정원Indoor Edible Garden』 등이 있다. 잡지 「집과 정원Homes and Gardens」에 정원 디자인에 관한 칼럼을 한 달에 한 번 연재하고 있고, 「가든 디자인 저널Garden Design Journal」에도 기고하고 있다. 하트퍼드셔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초보자를 위한 실용적인 워크숍도 제공하고 있다.

  • 신준수(옮긴이)

    서울대학교 역사교육과를 졸업하고 책 만드는 일을 하고 있다. 요리에 푹 빠져 음식을 연구하기도 했고, 잠시 셰프로도 활약했다. 주방에서 지지고 볶는 게 좋아 아침마다 아내 대신 밥상을 책임진다. 하던 일이나 잘하라는 주위의 핀잔이 듣기 싫어 가끔 하던 일(기획/번역)을 하고 주로 요리를 한다. 번역한 책으로는 《중국, 도적 황제의 역사》, 《마오쩌둥과 저우언라이》, 《미국의 역사》, 《재일 한국인의 역사》, 《세계 명주 기행》, 《잼 콩포트 마멀레이드 시럽》 등 10여 권이 있다.